화곡동에서 방문 예약한 가와사키 ZZR1400 고속투어러, 바이크 디테일링과 더블코팅

화곡동 방문예약한 가와사키 ZR1400 고속투어러, 바이크 디테일과 더블코팅

안녕하세요#비 엔지 팩토리의 아카 음입니다.오늘 소개하는 모빌은#카와사키의#고속 츠아라ー#ZR1400입니다.#지 아르 1400이 마니아 층에서 꽤 인기를 끌고 있는 오토바이네요. #공도 최고 시속 300km의 신화를 처음 만들어 낸 오토바이예요.매가 처음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지만 원래 ZR1400의 초기 모델이 이 기록을 세우고 스즈키에서 대항마로 한 오토바이가 하야부사입니다. 그래도 하야부사와 ZR1400의 디자인으로 서로의 마니아 층이 확연히 구분되는 것이 또 재미 있습니다.ZR을 선호하는 방식은 이상하게도 하야부사를 좋아하지 않고, 반대로 하야부사가 좋아하는 분은 ZR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매가 제3세대에 넘어오고, 확실히 나뉘어 있던 입이 상당히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좋아하는 오토바이의 취향이 확실히 나뉠 수 없이 존재할 수밖에 없죠.두 기종의 장점과 단점은 너무도 뚜렷합니다.엔진의 위치와 프레임의 차이입니다.

출처:스즈키 송파점 동서울 모터 랜드 출처:카와사키 성북 빨리 갱의 스토리상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하야부사와 ZR의 차이는 분명합니다.하야부사는 틀 속에 엔진이 들어가서 프레임이 엔진을 감싸는 형태로 ZR은 프레임 밑에 엔진이 매달린 형상입니다.그러므로 엔진의 중심이 더 아래에 있어 고속 안정성, 중심, 컨트롤 등이 ZR쪽이 좋은 수밖에 없습니다.쉽게 찾아 제자리에 앉아 손을 얹고 허리만 조금 좌우로 움직이고 보면 곧 알 수 있습니다.하야부사는 엔진의 중심이 더 위에 있으므로, 조금 기울어 저도 무게가 점점 타고 넘어질 듯하게 하고 있는 것이 알거라고 생각합니다.그러나 ZR는 같은 동작을 했을 때에 각도가 하야부사보다도 기울어지기나 넘어지는 특성이 늦게 나타납니다.이 시험은 제가 직접 하길래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하야부사가 떨어진다는 것이 아니라 오토바이의 특성이 각기 다르다는 것을 말하고 싶군요.반대로 편의 장치, 전자식 제어, 된장 파 등 주행에 도움이 되는 시스템은 하야부사가 제3세대에 걸쳐서 압승합니다.그래서 제2세대까지 호불호가 명확했던 2기종의 선호도가 제3세대 하야부사로 옮기고 희석된 것입니다.가격적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나도 ZR쪽이 좋았지만, 3세대 하야부사와 비교하면…이래봬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그만큼 각각 오토바이의 성향과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특히 뭐가 더 좋아.라는 것이 없고, 각각의 기호에 맞는 오토바이를 뽑아 주는 것에 후회는 없을 것 같아요..^^

사모님과 텐덤하고 즐기는 BMW #R1200RT가 따로 있는데 혼자 즐기면서 탈 수 있는 오토바이를 #기울렸대요.저희 매장 근처에 계신 차주인데 샵에 직접 와서 오토바이 보면서 견적 내고 바로 예약을 했습니다.20년식 모델로 운행키로수는 별로 없어서 신형 하야부사보다 가격적 메리트가 있어서 #중고로 구입하셨다고 합니다.

휠과 엑슬, 브레이크입니다.오염도는 별로 없는것 같네요..^^

뒤쪽이요 대기어랑 체인 엑슬이랑 브레이크 휠하우스요.오래된 루브 찌꺼기가 말라 있고, 휠 하우스도 바닥에서 흩어진 얼룩이 많습니다.

쏘기어 주변과 사이트 스탠드, 엔진 및 리어 서스펜션입니다.차 주인이 가장 신경쓰는 게 리어 서스펜션 오염이라고 하셨어요.그 얼룩이 혹시 서스펜션이 찢어질까봐 불안하다고.. 오일이라면 닦아내고 확인하고 싶다는 것이군요.차체입니다 원래 레드컬러 포장이 되어있었습니다. 포장지도 여기저기 붙인 곳이 펼쳐져 있어서 보기 흉했는데 차주분도 가와사키는 녹색이지..하면서 모든 포장지를 제거했대요..^^그래서 그런지 차체 도장면은 비교적 깨끗한 편이에요.그냥 보시는 것처럼 스웰이 너무 많아서 빛이 많이 죽은 상태였는데 일단 더블 코팅까지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휠의 철분과 차체의 유분을 분해하고 있습니다.프리워시 후 폼건도포그 입니다..물기 제거 후 배터리 박스 케어입니다.그리고 액상 실런트와 크림 타입 실런트의 #더블 코팅입니다.체인케어까지 마치고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다음 주와 함께 다시 검수를 하겠습니다.휠과 엑슬, 브레이크입니다.예뻐졌어요.대기 물고기와 체인, 브레이크와 휠 하우스, 스윙 암의 하부입니다.오염물이 모두 제거되고 컨디션을 회복했습니다.대기 물고기와 체인, 브레이크와 휠 하우스, 스윙 암의 하부입니다.오염물이 모두 제거되고 컨디션을 회복했습니다.리어 서스펜션과 쏘기어 주변, 사이드 스탠드와 엔진, 언더카울입니다.서스펜션은 차주의 걱정과 달리 다만 백화가 진행된 상태였습니다.차체입니다 더블코팅으로 빛이 더욱 선명해졌네요.탱크와 리어카울, 캐노피 모두 스웰이 줄어들고 빛이 많아졌습니다.다음주도 만족하고 있습니다..^^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니까요~~이렇게 모든 작업과 검수가 끝났습니다.다음주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출고를 위해 밖으로 나온 ZR1400입니다.자연광에서의 퀄리티는 훨씬 높아집니다.거의 새 차 같은 퀄리티를 보이고 있습니다.차주가 상당히 만족하고 있네요..^^이제 날씨도 많이 따뜻해졌고, 본격적으로 오토바이 라이프를 즐기는 것 같지만… 그렇긴..시간이 있을 때 함께 오토바이에 타라고 말씀하셔요~^^나도 오토바이를 타고 싶은데..잠시 바쁠 때니까···^^;:안전 운전하고 지나는 길에 커피 한잔 생각 나면 들르세요~~문의 및 예약 010-9340-4941(번호를 클릭하면 통화로 이어집니다.)액세스 목적지BnC팩토리 서울특별시 강서구 월정로 188101호#강서구바이크디테일링전문점 #화곡동바이크디테일링전문점 #오토바이더블코팅 #방문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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