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EX ECLIPSION Z2 MID 영상 리뷰 요넥스코리아
![]()
정말 영상 만들기가 힘드네요. 그래도 영상 결과가 나올 때마다 재미를 느끼기 때문에 이렇게 올리고 싶은 아이템, 주제에 대해 가끔 리뷰를 제작합니다. 이번에는 이 크립션 Z2MID 제품을 리뷰해봤습니다. 요즘 들어 느끼는 건 동호인들 사이에서 안정성 배드민턴화 사용자가 65로 에어라스 쪽으로 많이 이동하셨을 것 같고 안정성 배드민턴화인 이클립션은 잘 착용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거든요.
이전에는 많은 분들이 이 크립션의 전작이었던 제품을 대부분 착용하셨습니다. 01 LDD, 02LTD, 03Z까지… 그런데 신기하게도 이 크립션으로 넘어가면서 그 인기가 시들해진 것 같아. 아무래도 그 이유는 노출 때문이겠죠. 한국 선수도 마찬가지고 해외 유명 선수들조차 이 크립션 제품을 착용하는 선수는 많지 않거든요.
![]()
시간이 지나면서 게임의 템포는 빨라지고 공격보다 수비가 중요해지고 라켓의 성향도 바뀌고 배드민턴화의 취향도 바뀌었습니다. 배드민턴화로 발목이 높은 MID TOP 배드민턴화는 거의 없습니다. 99%가 발목이 낮은 LOW TOP 배드민턴화인데, 이 발목이 낮은 만큼 빠른 순발력과 점프 퍼포먼스가 뛰어나기 때문에 낮은 배드민턴화와 가벼운 배드민턴화를 선호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크립션 Z2는 전작 제품보다 발목 높이가 높게 제작되어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에서 MID 제품은 요넥스가 유일하고, 요넥스에서도 지난해 첫 출시된 이클립션 ZMID마저도 지금의 발목이 낮은 이클립션 Z2보다 발목 높이가 낮게 설계됐습니다. 그래서 더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겠죠. 사진상으로는 발목이 높아 보이지만 부츠의 높이를 더 높게 제작하여 실제 발목 높이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나는 요넥스 배드민턴화 65시리즈를 선호했고 미즈노 웨이브 클로 WIDE 제품을 선호했는데 이번 이클립션 Z2 MID 제품을 착용하면서 조금 다른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즈노 웨이브 클로, 요넥스 65와는 다른 착용감이지만, 이 부츠의 착용감은 기존 배드민턴 슈즈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배드민턴 슈즈와 다리의 일체감을 높여 주었다는 부분에서 점점 손이 갈 수밖에 없는 배드민턴 신발이었습니다.
영상리뷰월 유튜브
![]()
이 크리프션 Z2제품 중 어느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다… 그렇긴 왜 고민인가요? 절대 MID제품입니다만. 이 크리프션 Z2 MID배드민턴 슈즈는 팀 길 배드민턴 슈즈입니다. WIDE제품은 그 성격이 다른 제품이므로 제외하고 우선 컬러로 기존의 3색보다 뛰어나다는 것은 인정한다고 생각합니다. 색깔은 개인의 성향마다 다르지만 같은 가격이면 밀착감이 우수한 MID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이 두 제품을 비교하면서 착용했을 때 어느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전혀 걱정은 없었습니다. Badminton Reviewer 나쁩니다.
이 크립션Z2 제품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다… 왜 고민이시죠? 무조건 MID 제품인데요. 이 크립션 Z2 MID 배드민턴화는 팀킬 배드민턴화입니다. WIDE 제품은 그 성격이 다른 제품이라 제외하고 우선 컬러에서 기존 3가지 색상보다 뛰어나다는 건 인정할 것 같아요. 색상은 개인 성향에 따라 다르지만 같은 가격이면 착용감이 더 우수한 MID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 두 제품을 비교하면서 착용했을 때 어떤 것이 좋을지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Badminton Reviewer 왈입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