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6년간 시장에서 철수한 스마트폰 브랜드 수: 약 500개

Source: 경제 시대

2017년 세계적으로 스마트 폰 브랜드는 무려 700이상이었다.그리고 그들이 출하한 스마트 폰에서만 연간 15억대였지만, 2023년 현재 살아남은 스마트 폰 브랜드는 2017년 대비 약 3분의 1감소한 250개인(나는 스마트 폰 브랜드가 이렇게 많은 줄은 몰랐다)경제적 역풍, 서플라이 체인 병목 현상, 4G에서 5G기술 전환, 스마트 폰에 대한 이용자의 성숙도 향상과 개선된 디바이스 품질, 오래 된 교환 주기, 성장한 리화ー빗슈 2차 시장 등의 변화는 스마트 폰 브랜드인 수와 규모를 급감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이 성숙할 만큼 성숙한 스마트 폰 시장에서 수익성을 유지하는 것은 정말 어렵고일본(쿄세라)한국(LG)처럼 해당 국가나 지역에서 이른바 인기 브랜드가 역사 속에 되살아난 상황:국내 브랜드의 쇠퇴 놀랍게도 활성 브랜드 숫자의 감소는 거의 전면적으로 현지 LOCAL브랜드에서 발생한다.삼성 전자, 애플 등 우리가 알고 있는 글로벌 스마트 폰 브랜드 숫자는 30이상으로 일관되게 유지되고 있어 임대 부분의 현지 브랜드는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MESE 같은 개발 도상국에 존재한다.그리고 가격도 너무나 싸다.안타깝게도 최근 몇년간 이런 현지 스마트 폰 브랜드의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하고 2023년까지 국내 브랜드의 거의 90%가 10만대 이하로 판매되고 있는 실정이다, 스마트 폰을 제조하던 기업들은 피처 폰, 웨어러블 기기, IoT 같은 다른 카테고리에 사업을 전환하는 2023년 상반기에는 국내 브랜드 전체 매출 기여도가 2017년 대비 90%이상 감소하기 때문에 이름에 반하여 글로벌 브랜드는 이 기간 매출이 13%감소하는 데 그쳐글로벌 스마트 폰 브랜드 숫자 추이>

소스:Counter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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