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더블린 교통패스 / 공항버스에서 카드결제

저는 가능하면 여행을 차로 가는 편인데 아일랜드는 독일에서 차로 갈 수 없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좀 멀잖아요? 그래서 유럽에 산 이후로 차 없이 간 첫 번째 여행이었는데 유럽에서 공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처음이었기 때문에 상당히 당황스러웠습니다. 일회용 티켓 버리기 전에 짧게 남겨둘게요. 제가 더블린 여행 때 필요했던 정보이기도 했고요. 더블린 공항에서 아일랜드 교통 패스를 구입하여 버스를 탄다 저는 가능하면 여행을 차로 가는 편인데 아일랜드는 독일에서 차로 갈 수 없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좀 멀잖아요? 그래서 유럽에 산 이후로 차 없이 간 첫 번째 여행이었는데 유럽에서 공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처음이었기 때문에 상당히 당황스러웠습니다. 일회용 티켓 버리기 전에 짧게 남겨둘게요. 제가 더블린 여행 때 필요했던 정보이기도 했고요. 더블린 공항에서 아일랜드 교통 패스를 구입하여 버스를 탄다

더블린 공항에 도착해서 그냥 돈을 내고 택시를 타고 호텔로 갈까 했는데, 구글맵에 검색해보니 버스를 타고 가면 교통비가 훨씬 저렴하거든요(당연히), 그래서 일단 버스 승강장에 가서 버스를 기다렸어요. 다른 버스 타는 사람들 보니까 다 비슷한 카드 같은 거 찍던데…? 슬슬 불안해져서 근처에 있는 직원 분에게 버스를 타려면 티켓을 따로 사야 하느냐고 물었더니 버스 승강장 앞에 있는 매점에서 교통 카드를 사라고 가르쳐 주었습니다. 더블린 공항에 도착해서 그냥 돈을 내고 택시를 타고 호텔로 갈까 했는데, 구글맵에 검색해보니 버스를 타고 가면 교통비가 훨씬 저렴하거든요(당연히), 그래서 일단 버스 승강장에 가서 버스를 기다렸어요. 다른 버스 타는 사람들 보니까 다 비슷한 카드 같은 거 찍던데…? 슬슬 불안해져서 근처에 있는 직원 분에게 버스를 타려면 티켓을 따로 사야 하느냐고 물었더니 버스 승강장 앞에 있는 매점에서 교통 카드를 사라고 가르쳐 주었습니다.

매점은 왼쪽 사진에 화살표로 표시해둔 곳으로 가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곳이 나오는데 그 안에 있습니다. 매점은 왼쪽 사진에 화살표로 표시해둔 곳으로 가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곳이 나오는데 그 안에 있습니다.

카운터에서 Leap Visitor Card를 산다고 하면 며칠권을 사느냐고 묻는데, 저는 공항에서 호텔만 가면 돼서 1일권을 샀습니다. 다음날 모허절벽 투어를 가기 위해 하루를 날리려던 기네스스토어 하우스도 그냥 더블린을 구경하며 걸어갈 생각이었기 때문에 굳이 2일권이나 3일권을 구입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본인 일정에 맞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더블린에서 계속해서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할 생각이라면, 다일권 구입도 생각해 보세요. 카운터에서 Leap Visitor Card를 산다고 하면 며칠권을 사느냐고 묻는데, 저는 공항에서 호텔만 가면 돼서 1일권을 샀습니다. 다음날 모허절벽 투어를 가기 위해 하루를 날리려던 기네스스토어 하우스도 그냥 더블린을 구경하며 걸어갈 생각이었기 때문에 굳이 2일권이나 3일권을 구입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본인 일정에 맞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더블린에서 계속해서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할 생각이라면, 다일권 구입도 생각해 보세요.

이렇게 생겼어요. 완전히 카드 소재가 아니라 확실히 코팅된 종이 소재입니다. 위가 앞면, 아래가 뒷면이에요. 1일권은 8유로이었습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완전히 카드 소재가 아니라 확실히 코팅된 종이 소재입니다. 위가 앞면, 아래가 뒷면이에요. 1일권은 8유로이었습니다.

사진출처 : Leap Card 홈페이지 사진출처 : Leap Card 홈페이지

Leaf Visitor Card 리프 방문자 카드를 구매할 경우 기한 내 더블린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합니다. 1일권 8유로, 3일권 16유로, 7일권 32유로입니다. 카드를 처음 사용하는 순간부터 활성화됩니다. 여행용 물건이 있고 없는 것이 있더라고요.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Leaf Visitor Card 리프 방문자 카드를 구매할 경우 기한 내 더블린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합니다. 1일권 8유로, 3일권 16유로, 7일권 32유로입니다. 카드를 처음 사용하는 순간부터 활성화됩니다. 여행용 물건이 있고 없는 것이 있더라고요.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형태의 2층 버스를 타고 갔어요. 많은 정류장에서는 일반 버스였어요. 버스 안에 제가 산 교통 패스 TFI Transport for Ireland라고 써 있습니다. 친절하게 알려주신 직원분 덕분에 무사히 버스를 타고 호텔에 갈 수 있었습니다. 공항 버스(Aircoach) 신용 카드로 탑승하다 이런 형태의 2층 버스를 타고 갔어요. 많은 정류장에서는 일반 버스였어요. 버스 안에 제가 산 교통 패스 TFI Transport for Ireland라고 써 있습니다. 친절하게 알려주신 직원분 덕분에 무사히 버스를 타고 호텔에 갈 수 있었습니다. 공항 버스(Aircoach) 신용 카드로 탑승하다

문제는 더블린에서 공항에 갈 때 발생했는데, 출발 전 날 저녁 친구와 저녁을 먹고 1일권 리프 카드를 사 두려고 했더니 도심에서 1일권을 파는 곳은 정말 정말 드물다는 것이었습니다. 근처 편의점이나 슈퍼에 가서 리프 카드를 산다고 하면 며칠권을 사느냐고 물어 1일권을 사려고 하면 팔지 않는다는 것입니다…www1일권은 방문자 센터에 가서 사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녁을 먹은 후였기 때문에, 비지터 센터는 당연히 폐쇄된 후였습니다… 그래서 친구와 내일은 일반 버스가 아닌 공항 버스를 타기로 했습니다. 공항버스 기다려보고 버스에서 현금이나 카드 안 받으면 택시 타자. 에 합의했습니다. 문제는 더블린에서 공항에 갈 때 발생했는데, 출발 전 날 저녁 친구와 저녁을 먹고 1일권 리프 카드를 사 두려고 했더니 도심에서 1일권을 파는 곳은 정말 정말 드물다는 것이었습니다. 근처 편의점이나 슈퍼에 가서 리프 카드를 산다고 하면 며칠권을 사느냐고 물어 1일권을 사려고 하면 팔지 않는다는 것입니다…www1일권은 방문자 센터에 가서 사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녁을 먹은 후였기 때문에, 비지터 센터는 당연히 폐쇄된 후였습니다… 그래서 친구와 내일은 일반 버스가 아닌 공항 버스를 타기로 했습니다. 공항버스 기다려보고 버스에서 현금이나 카드 안 받으면 택시 타자. 에 합의했습니다.

공항을 타고 간 버스는 제가 공항에서 타고 온 버스와는 달리 공항버스였습니다. Aircoach라고 하거든요. 미리 예약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저는 따로 예약하지 않고 그냥 근처 정류장에 가서 줄을 서서 탔습니다. 공항 버스는 일반 버스보다 정차하는 정류장의 수가 적습니다. 공항을 타고 간 버스는 제가 공항에서 타고 온 버스와는 달리 공항버스였습니다. Aircoach라고 하거든요. 미리 예약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저는 따로 예약하지 않고 그냥 근처 정류장에 가서 줄을 서서 탔습니다. 공항 버스는 일반 버스보다 정차하는 정류장의 수가 적습니다.

이 버스는 일반 카드 결제가 됩니다! 아일랜드에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지 않아 트래블 교통카드(Leap Visitor Card)가 없는 분들은 걱정하지 마시고 공항버스는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로 결제해주세요! 참고로 현금 결제도 가능합니다. 내 친구는 남은 잔돈을 지불하기 위해 현금으로 결제했어요. 이용요금은 8유로이고 영수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객 리프 카드 1 일권도 8 유료이긴 했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리프 카드를 방문자용으로 구입하는 경우, 데이권입니다. 하루 종일 아일랜드 대중교통에 8유로로 탈 수 있어요. 일반 결제는 제가 탄 노선만 결제된 겁니다. 그래서 말하자면, 리프 카드 쪽이 가성비가 좋은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체류 중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는 그대로 패스권을 구입하지 않아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 버스는 일반 카드 결제가 됩니다! 아일랜드에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지 않아 트래블 교통카드(Leap Visitor Card)가 없는 분들은 걱정하지 마시고 공항버스는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로 결제해주세요! 참고로 현금 결제도 가능합니다. 내 친구는 남은 잔돈을 지불하기 위해 현금으로 결제했어요. 이용요금은 8유로이고 영수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객 리프 카드 1 일권도 8 유료이긴 했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리프 카드를 방문자용으로 구입하는 경우, 데이권입니다. 하루 종일 아일랜드 대중교통에 8유로로 탈 수 있어요. 일반 결제는 제가 탄 노선만 결제된 겁니다. 그래서 말하자면, 리프 카드 쪽이 가성비가 좋은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체류 중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는 그대로 패스권을 구입하지 않아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찍은 사진인데 공항버스는 이런 느낌이에요. 에어 코치는 일반 버스 정류장과 다른 장소에서 내려줍니다. 짧은 요약 1. 더블린 내에서 일반 대중교통을 자주 탄다면 리프 비지터 카드(Leaf Visitor Card) 구매를 권장합니다. 2. 1일권 리프 카드는 생각보다 파는 곳이 많지 않다. 3. 아일랜드 더블린공항 버스에서 카드 결제할 수 있나요? 됩니다. 공항에 도착해서 찍은 사진인데 공항버스는 이런 느낌이에요. 에어 코치는 일반 버스 정류장과 다른 장소에서 내려줍니다. 짧은 요약 1. 더블린 내에서 일반 대중교통을 자주 탄다면 리프 비지터 카드(Leaf Visitor Card) 구매를 권장합니다. 2. 1일권 리프 카드는 생각보다 파는 곳이 많지 않다. 3. 아일랜드 더블린공항 버스에서 카드 결제할 수 있나요? 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