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독서실/포항숲독서실/숲스터디카페/창포동독서실 안녕하세요!포항숲독서실입니다.오늘은 [공무원을 위한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숲독서실/숲스터디카페/포항독서실공부하면서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간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공부량이 부족하거나 집중력이 떨어지고 효과적인 공부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공무원을 위한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에 대해서 봅시다.1. 계획을 세우다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하루 일정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게 좋아요. 계획에는 목표 시간과 목표량 시간마다 할 일 등을 포함할 필요가 있습니다.일정을 세우면 목표를 보다 명확하게 할 수, 계획대로 공부할 때에 의한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2. 시간을 분할하려면 공부 시간을 분할하고 관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시간을 쪼개서 공부하면 집중력이 떨어지는 시간을 줄이고 목표량을 더 빨리 달성할 수 있다고 과학적으로 입증됐대요!예를 들면, 2시간 공부할 경우 1시간은 공부하고 10분 정도 휴식을 취한 뒤 나머지 1시간을 공부하게 시간을 나누는 것을 추천합니다.3. 방해 요소 제거 공부 중에는 방해 요소를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대 전화를 쓰지 않거나, 휴식 시간에 독서실 밖으로 나가지 않는 등 방해 요소를 제거하여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4. 습관 만드는 시간 관리는 일시적인 게 아니에요.습관을 만들어 일정한 시간과 분할된 시간에 공부하면 될 것입니다. 습관이 붙으면 집중력도 좋아져서 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높아집니다.이렇게 공시생을 위한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시간을 분할하고 계획을 세우고 방해 요소를 제거하는 습관을 만들어 간다면, 원하시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겠지요!모두 파이팅이에요!!#스프스터디카페 #국독서실 #포항숲독서실 #우현동독서실 #우창동독서실 #창포동독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