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자는 자세에 대해서

만나서 반갑습니다。 여러분, 오늘은 강아지의 자는 자세에 대해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자세마다 많은 의미가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매일 푹 자고 있는 강아지들을 보고 있으면 너무 편할 것 같아서 저도 모르게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매번 아이들이 자는 방식이 달라요.

아침 점심 저녁 시간의 수면 자세가 모두 다릅니다.그러나 강아지만 아니라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조금 쉴 때와 추운 곳에서 잘 때 깊은 잠에 빠졌을 때의 상황에 의해서 자기 자세가 다를 것 같아요.강아지가 자기 자세에 대해서 하나씩 가르쳐합니다.첫째는 발을 모두 한쪽으로 뻗고 자는 자세입니다.가장 일반적인 수면 자세의 하나로, 주위 환경에 대한 신뢰가 있는 상황에서 이런 자세를 잘 합니다.

거의 다른 자세로 자다가 점점 깊은 잠이 들수록 이런 자세가 나온대요.두 번째는 잠을 잘 자는 사자의 자세인데 앞다리를 앞으로 뻗고 그 위에 기대어 자는 자세입니다.이 자세는 깊은 잠이 아니라 잠시 쉬고 있는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자세일 때 조금만 소리가 나도 바로 달려갈 수 있는 자세입니다.세 번째는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세의 슈퍼맨 자세입니다. 이 자세에 대해서는 확실한 의미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 자세는 온도와 가장 밀접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장모 종이 더울 때 시원한 곳을 찾고 열을 식힌 때 가장 많이 하는 자세에서 강아지는 배, 허벅지 등 신체의 아래 부분을 중심으로 누워서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털이 없어서 곧 차가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또 긴장을 푼 자세여서 작은 소리에도 놀랄지도 모르고, 이 자세는 대형 개보다는 중소형 개에 많이 보입니다.왜냐하면 대형 개는 신체 구조상 이 자세가 편하지 않은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4번째는 몸을 동그랗게 안 뜨고 잠들자세지만 생각보다 일반적인 자세로 보호소에 있는 유기견에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자세의 하나랍니다.

이런 자세는 몸의 체온을 올릴 뿐만 아니라 심적으로도 안정감을 주는 자세라고 합니다.만약 우리 강아지가 이 자세를 좋아한다면 도넛 모양 쿠션 같은 집을 사주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마지막으로 뒤집어서 배를 내밀고 자는 자세입니다. 사람들이 보기에는 정말 불편해 보이지만 개에게는 그렇지 않은 자세입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자세는 강아지가 수면시온의 몸의 긴장이 풀린 자세이며 주인에게 깊은 신뢰가 있는 자세입니다.

게다가 이렇게 배를 벌리고 있으면 발바닥에 공기가 잘 통하고 체온 조절에도 굉장히 좋다고 하고 더운 날 시원하게 자기에는 이 자세만 한 게 없어요.그러나 실내생활을 하는 아이들에게서는 정말 많이 볼 수 있지만, 이러한 자세는 야생에서는 복종을 의미하기도 하므로 야외생활을 하는 개들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여기까지 제가 가르치는 내용이었습니다.우리 강아지의 소중한 잠자는 자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전화상담 TEL : 010-5070-1477

 

error: Content is protected !!